혹스 메일(Hoax Mail)이 머지?
얼마 전 저의 다음 메일 계정에서 "내게 쓴 메일함"에 내가 보낸 적이 없는 메일이 하나 들어와 있었습니다.
주 내용은 이렇습니다. "제목 : 계약에 따른 지불." 내가 너의 계정을 해킹했고 너의동영상을 가지고 있고 너의 모든 기기에 액세스가 가능하니 나의 비트코인 계좌에 비트코인을 입금하라 였습니다.
확인하다 보니 이번에 받은 메일이 혹스(hoax) 메일 이란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먼가 영어를 구글로 한글 번역한 듯한 느낌이 많이 나는데 아무튼 아래와 같은 내용이었습니다.
진짜 내 계정이 해킹당한 걸까?
스팸메일은 자주 받지만 이메일의 특이한 점은 보낸 주소가 나의 메일 주소랑 동일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 메일 계정으로 직접 나에게 메일을 써보니 별명이 기록되고 혹스 메일은 메일 주소가 그대로 표시되어 좀 차이가 있음을 알았습니다. 요즘은 또 포탈에서 시간대별로 어디에서 로그인했는지 다 조회할 수 있어서 로그인 이력도 확인해봤으나 별다른 기록이 없었습니다.
좀 더 확인해보니 메일을 발송하는 SMTP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소스 주소와 목적지 주소를 동일하게 조작하여 메일을 발송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막을수 있나?
다음 고객 센터에 가보니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하네요 ㅎㅎ
수신허용과 주소록에 본인의 메일주소를 삭제 하면 스펨메일로 분류되어 스펨메일 함으로 수신이 된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안전한 계정관리를 위해 로그인 2중 인증 설정과 미사용기기 로그아웃은 필수입니다.
비트코인 사기신고 사이트 어뷰즈
혹스메일 관련해서 이리저리 검색을 하다 보니 비트코인 범죄 관련해서 신고하는 사이트가 있네요
해당 사이트로 가서 메일로 온 비트코인 입금주소로 검색하니 아래와 정보가 나옵니다.
받은 비트코인 주소와 관련해서 추가내용을 입력하려면 "file a report" 를 눌러 입력하면 됩니다.
레포트 부분을 확인해보니 여러사람들에게 다른 아이피로 보낸게 확인이 됩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라클 OCP 12C 자격증 접수 취득방법 (5) | 2020.08.20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