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오라클 OCP 12C 자격증 접수 취득방법

by 양눈 2020. 8. 20.
 오라클 OCP 자격 취득 경로

오라클의 OCP 12C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먼저 OCA자격을 먼저 취득한 다음  1Z0-063 시험을 통과하여야 하는데요 
OCA 자격의 경우  SQL과목인  1Z0-071, Admin1 과목인 1Z0-062 2개 시험을 통과하면 OCA가 취득됩니다.

그리고 3가지 시험을 모두 통과 후 인증하는 핸즈온을 진행해야 OCP 자격증이 발급됩니다.

결국 오라클 공인교육과정을 수료하시지 않으시면 자격증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정리하면 순서는 이렇게 됩니다.

1. 1Z0-071 시험 통과 

2. 1Z0-062 시험 통과

3. 1Z0-063 시험 통과

4. 교육수료 및 핸즈온

 

 오라클 교육진행 방법

인정되는 교육리스트는 아래와 같은데요

초기 입문자의 경우 Oracle Database 12c: Administration Workshop 과정을 추천 드리구요

공인 교육은 멀티캠퍼스, 아이티윌 등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진행이 되고 국비지원 및 시험 바우처가 포함된 과정이 있으니 잘 찾아보시고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험 접수 방법

오라클 시험은 피어슨뷰(https://home.pearsonvue.com/oracle)에서 접수하여야 하는데요

시험 결과는 오라클의 https://certview.oracle.com 에서 확인 가능하므로 두 개의 사이트 모두 가입을 하여야 됩니다.

사이트 가입 시 주의할점이 있는데요 피어슨뷰에 ORACLE TESTING ID 라는 것이 있는데요 피어슨뷰 가입시 잘 확인한후에 오라클사이트 가입시 잘 입력해주어야 연동이 됩니다.

기존 ID를 가지고 있는 경우 MERGE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니 잘 기록해두도록 합니다.

 

피어슨뷰 사이트 가입, 시험신청, CERTVIEW가입 과정이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잘 정리가 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 https://learn.oracle.com/kr/certification-page.html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1. 피어슨뷰 사이트 계정생성

2. 오라클 사이트(CERTVIEW) 계정생성 

3. 오라클에 피어슨뷰에 가입한 메일주소,  ORACLE TESTING ID 입력 계정연동 

4. 피어슨뷰 에서 시험 신청 

 

 시험 응시 방법

시험 응시하러 가면 신분증 2가지(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신용카드 등)가 필요하며 얼굴 사진 촬영 후 입실하게 됩니다. 입실할때 소지품등 기본 체크를 하고 들어가게 되며 입실 후에 각자 자리에서 응시하면 됩니다.

 

 

 시험 결과

시험 결과는 응시 후 48시간 이내에 메일로 발송됩니다. 저의 경우는 시험 응시일에 바로 결과가 나왔던 것 같습니다.

오라클 CERTVIEW에서는 시간이 좀 지나야 반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자격증 다운로드 방법

 https://certview.oracle.com 에 접속한 후 Credential Management -> Download eCertificates -> Print를 누르면 PDF형태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2020년 현재 아래와 같은 형식의 자격증이 다운로드 됨을 볼 수 있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요구 협박 메일 혹스(hoax)메일을 아시나요  (0) 2020.08.21

댓글